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인터넷 구직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은 워크넷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구직활동을 했을 당시에 사용했던 취업사이트로는 워크넷을 제외한다면 사람인과 잡코리아 두군데를 사용했었습니다.



인크루트 역시 많이 알아보는 취업사이트이지만 제 경험상 모집공고 내역이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원서접수 항목이 아예 안보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얼마 이용하다 이용을 그만 두었습니다. 오늘은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진행 및 후기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해야 하는 이유


우리나라 대학생 10명중 7명은 자기 전공과 상관 없는 일을 한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정보통신학과를 나와서 건축일을 한다던가 컴퓨터공학과를 나와서 장사를 한다든가 여러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취업할 수 있는 자리는 한정되어 있고 어떻게든 취업은 해야 하겠고 하다보니 자기의 적성과 상관없는 일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모두가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원하는 일자리를 찾게 해주고자 워크넷에서는 직업적성검사라는 것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진행해보기



워크넷에 로그인을 하고 나서 가장 큰 메뉴의 일자리 찾으시나요 구직 항목을 누르고 홈페이지 최 하단부의 우측을 보시면 직업심리검사라고 나올텐데 이곳을 통해 직업적성검사가 가능합니다.



직업심리검사 실시 항목을 통해 하나 진행을 해볼건데요 가장 짧은시간대의 20분짜리 항목중 직업가치관 검사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과만을 보기위해 아무거나 찍고 고속으로 넘겼다는 것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제를 다 풀게 되면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 역시 대충 찍고 넘겼습니다.



결과가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요 결과를 봄으로서 대략적인 자신의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시간되시는 분들은 직업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이 맞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