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해지환급금 조회 알아보고 해지하자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험 해지환급금 얼마나 되나요?


가장 낮은 실비보험(20%대)부터 종신보험,연금보험(6~70%)가량 됩니다.


▶ 보험 해지환급금 조회를 자세하게 하려면?


가입한 회사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한 환급금 조회 작업을 진행하시거나 콜센터 문의 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보험 해지 경험에 의한 내용이므로 다른 사람과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상품을 해지하기 위한 작업 전 본인이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환급금 조회 작업은 각 회사에 직접 접속하여 확인하는 방법과 콜센터를 이용한 방법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를 가르쳐주며 보험 해지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는 분들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만기상품 금액조회 및 현재 가입되어 있는 상품 조회만 가능할 뿐 해지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험 해지환금금 대충이라도 알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상품가입을 하게 되면 가입 즉시 손해를 본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실비보험이 가장 액수가 낮은 20%대로 환급이 되며 종신보험 또는 연금보험의 경우 원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최소 10년이상 가입 후 해지를 하셔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상단에 적어놓긴 했지만 상품가입으로 인한 이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실비 및 종신상품에 대한 해지를 진행했었습니다.


거의 같은 기간에 약 6년간 동시 가입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비보험은 20%대 종신보험은 60%대로 환급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엄청난 손해를 본것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저축성 상품의 경우 중도해지를 하더하도 환급률이 다른 상품들에 비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상품가입 예정이신 분들은 저축성 상품에도 한번 눈여겨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보험 해지환급금 조회 알아보고 해지하자는 의미에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무작정 해지하지 마시고 본인의 상품 종류를 알아본 뒤 해지환급금을 따져가며 해지를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