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누굴 찾아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예를들면 헤어진 여자친구라든지 짝사랑하던 학교 동창생이 현재는 무엇을 하는지 같은 이유 말입니다.



오늘은 흥신소 의뢰비용 및 흥신소 사람찾기 비용 과연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흥신소란 무엇인가?


흥신소는 주로 원하는 사람의 행방을 찾거나 배우자의 불륜이 의심될때 사람을 붙여 증거를 찾아내는 일을 하는데 대한민국에서는 아직 관련법안이 없기 때문에 이를 정식허가 해주지 않고 불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흥신소를 다른 말로 사립탐정이라고도 부르는데 어짜피 둘다 불법은 마찬가지입니다. 


흥신소에서 하는 일



1. 사람 찾기


대표적인 흥신소의 일거리 중 하나입니다. 가지고 있는 정보가 정확할 수록 액수가 줄어들지만 정보가 아무리 정확하다 하더라도 사람을 찾는데 드는 비용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100만원 이상은 생각하셔야 하며 정보가 부실할 경우 4~500만원 이상 요구하기도 합니다.



2. 증거 수집


사람찾기 다음으로 흥신소에서 많이 하는 일인데요 주로 배우자 또는 여자친구의 행동이 의심될 경우 사람을 붙여서 증거 수집을 요청하는데 간통죄가 없어진 관계로 이혼사유가 상대방에게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증거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많이 의뢰를 진행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3. 학교폭력 해결


흥신소에서 가장 많이 하는 두가지 업무 이외에도 특이하게 학교폭력을 해결해주기도 합니다. 폭력은 폭력으로 맞선다는 논리이기도 한데요 업계상 비교적 가격이 고가인데 2주에 200만원정도 한달에 4~500만원정도 들기 때문에 많은 의뢰가 들어오지는 않지만 수요가 아주 없지는 않다고 합니다. 



가해자가 학교를 다니고 있을 경우 직접 학교를 찾아가며 자퇴를 한 경우에는 집으로 찾아가서 증거가 남지 않는 범위 내에서 어느정도 폭력을 행사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학교폭력의 실태를 보면 선생님이나 주변의 도움을 청하느니 돈이 있다면 차라리 이 방법을 쓰는 것도 나빠 보이진 않습니다.   



흥신소 이용시 주의할 점


흥신소도 업계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단 한군데에서 바로 의뢰를 맡겨서는 안되며 어느정도 가격비교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작업을 할때 이용되는 장비가 최신인지 기술은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지 실제 사업자등록을 하고 운영되는 정상등록 업체인지 확인하시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어짜피 대한민국에서 흥신소는 관련법안이 없는 불법이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신고도 아마 다른걸로 하겠지만 확인할 것은 확인하고 넘어가셔야겠죠?



이상으로 흥신소 의뢰비용 및 흥신소 사람찾기 비용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최소가격인 100만원을 받는 업체는 없을거라 생각하구요 기본 200부터 생각하셔서 300에서 500정도는 지출을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