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환율조회 지난환율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과거 환율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인 환율조회 진행 후 날짜만 되돌리시면 됩니다.


▶10년전 과거 달러 환율도 볼 수 있나요?


최대 13년전(2017년기준) 과거 미국 환율까지 볼 수 있습니다.



셩제 상태에 따라 환율 동향이 변하기 때문에 과거 외환 시세를 보며 공부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과거 환율조회?


현재 환율은 1100원대를 유지중에 있지만 1997년 IMF시절 대한민국은 환율이 1700원가까이 오른 적이 있었습니다.


나라의 상태에 따라 환율이 오르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하는데 최저 900원대를 찍은 적 역시 존재합니다. 이렇게 환율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과거 환율조회 역시 가능하니 외환 시세 정확하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Naver) 환율 조회 화면입니다. 달러 환율로 검색했을때 최대 10년까지 과거 환율조회가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ote - 해당 정보는 KEB하나은행을 토대로 제작되어짐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그래프 클릭 후 접속하게 될 경우 10년이 아닌 5년까지 지난환율조회 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존재하는 지난 과거 환율 표를 보게 되면 시작날짜가 2004년 4월 12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일자별 환율조회의 경우 최대 13년까지 과거환율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음(Daum) 환율 조회 화면입니다. 역시 방법은 같으며 다음에서는 최대 1년의 지난환율 조회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KEB하나은행의 정보를 토대로 자료가 제공되어집니다.



일자별 과거 환율조회 내역입니다. 최대 2008년 1월까지 지난환율 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Naver)가 2004년이라는 것을 볼 때 다음(Daum)은 그보다 약간 늦은 2008년이라니 일자별 과거 기준환율 조회에 있어서는 네이버의 승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달러 환율을 알아보기 위해 과거 환율조회 및 지난환율조회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과거 미국 환율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네이버 및 다음에서 충분히 가능할 듯 합니다.


  1. 호빠 2017.10.31 18:27 신고

    이런 꿀팁이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