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적으로 사용하면 큰 문제가 없는 무이자30일 상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이자30일 상품들은 진짜 이자가 없나요?


네 실제로 30일간 이자를 면제해주지만 대부분 신규고객에 한해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 왜 무이자30일이 위험하다고 하는거죠?


무이자30일을 보고 돈을 빌리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돈을 기한내 갚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무이자30일 상품 나쁜방향으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좋은방향으로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이자30일 상품 장점


말 그대로 신규고객에 한해 이자를 30일간 면제해주는 제도를 무이자30일 상품이라 말합니다. 오직 신규고객에만 해당되는 30일 무이자 상품은 딱 한번정도 이용하며 30일안에 원금을 상환한다는 전제하에 문제가 없습니다.



현재 무이자30일 상품을 판매중인 업체는 OK저축은행,미즈사랑,러시앤캐시 정도로 나오고 있는데요 대부분 3금융권에서 이러한 상품을 취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이자30일 상품 단점


하지만 무이자30일 상품의 단점은 정해진 기한내에 원금을 갚지 못할 경우 20%대의 이자를 적용받게 된다는 점입니다.



무이자30일 상품을 보고 돈을 빌리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일반 시중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힘든 저신용자들이라는 것을 감안할때 기한내에 원금을 상환할 확률이 채 20%가 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나머지 80%이상의 사람들은 20%이상의 이자를 적용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럴수밖에 없는 것이 무이자30일 상품은 일반은행에서는 취급을 하지 않으며 2~3금융권에서만 취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자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각종 매체에서는 무이자30일 고금리의 덫이라는 제목 또는 함정이라는 제목으로 비판을 하고 있긴 하지만 계획적으로 사용 후 30일 내 원금상환을 한다면 별로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무이자30일 상품 계획적으로 이용하시고 원금을 확실하게 갚을 능력이 안되시는 분들은 이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