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가 나온지 올해로 햇수만 18년이 되었습니다. 한국의 게임사는 스타크래프트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그만큼 스타크래프트는 우리나라의 게임시장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습니다.



제작된지 18년 거의 20년이 지나가는 게임이지만 아직도 온라인게임순위 10위권에 늘 자리잡고 있으며 아직도 배틀넷에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승리를 하기 위해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은데요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원순철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간단한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원순철 런처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대표적인 애드온 프로그램으로서 개발년도는 2008년 12월이라고 합니다. 비교적 최근까지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몇 안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원순철 런처라는 것이 스타크래프트 관련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핵 방지라는 점이 가장 크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어짜피 정식 프로그램은 아니므로 핵 프로그램이나 핵 방지 프로그램이나 블리자드에서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시리얼 넘버가 블럭당할 위험성도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원순철 런처 다운로드


흔히 wLauncher라고도 불리는 원순철 런처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http://wlauncher.com/ 이곳으로 가서 스타크래프트 핵 감지 프로그램 다운로드라고 써있는 주황색 항목을 눌러주면 다운로드를 받게 됩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로그인플러스라 해도 유료로 뭔가 가입하는 항목이 나오는데 살짝 무시해주시고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해줍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제휴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좋지 않은 프로그램들이 3개 설치되는데 전부 체크 해제를 해주고 다음을 누르도록 합니다. 설마 무조건 다음다음만 누르는 예쓰맨들은 없으시겠죠?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좌측하단의 스타실행만을 통해서 바로 스타크래프트 실행이 가능한데 저는 일단 게임을 하지 않는지라 스타크래프트 설치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원순철 그는 누구인가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사 출신인 원순철이라는 사람은 스타유저에게는 한줄기 빛과도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순철 런처의 등장 전만 해도 스타크래프트의 배틀넷은 각종 핵으로 난무하곤 했었는데 게임좀 한다 하는 유저들도 안되겠다 싶으면 핵을 사용하는 일이 수없이 일어났었습니다. 


하지만 w런처의 등장으로 인해 핵이 거의 사라졌으며 발견이 될 경우 알려주는 기능을 함으로서 사실상 프리서버격인 피쉬서버에서는 w런처는 거의 필수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타크래프트 원순철 런처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어찌되었든 핵 감지기 프로그램인 만큼 무력화 시키는 프로그램 역시 있다고 하니 만능은 아닌가봅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안한지 어언 10년이 다되가는데요 아직도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간단하게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크래프트 원순철 런처 그는 누구인가  (0) 2016.08.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