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줄넘기 저도 예전에 줄넘기 참 많이 했었는데요 물론 귀차니즘과 여러가지 상황때문에 현재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작년 건강검진 비만 판정을 받음에 따라 줄넘기를 다시 하기로 마음먹었는데요 오늘은 줄넘기 효과 및 하는방법 줄넘기 1000개 효과 라는 주제를 가지고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넘기 하는방법


줄넘기는 하는 방법이 몇가지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줄넘기 방법, 투명 줄넘기 방법, 카운트 줄넘기 방법등이 있죠.



일반적인 줄넘기는 가격이 3천원에서 5천원정도로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줄넘기를 하실땐 줄의 길이를 잘 조절 해야 하는데요 양 손잡이를 잡은 후 맨 밑의 줄을 땅바닥에서 자기 허리부근에 오는 정도의 길이로 줄조절을 한 뒤 운동을 해야 합니다. 너무 길어도 불편하고 너무 짧아도 뛰는데 힘이 듭니다.



카운트 줄넘기는 줄넘기가 한바퀴 돌아갈때마다 카운트를 셀 수 있는 전자식 줄넘기 입니다. 예전에는 한바퀴 돌아갈때마다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카운트식 줄넘기가 있었는데 고장이 잦았고 카운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의도는 좋았지만 별로 그렇게 사랑은 받지 못했습니다.



투명 줄넘기 방법은 줄넘기의 손잡이만 있고 줄이 없습니다. 줄대신 돌아가는 것을 손으로 느끼게 하기 위해 작은 추가 달려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운트 줄넘기와 투명 줄넘기가 혼합된 줄넘기 방식도 있더군요.


줄넘기 효과


줄넘기를 왜 할까요? 당연히 땀을 빼 운동을 하며 살을 빼기 위한 일종의 작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있어서 줄넘기는 키가 크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무릎 위아래 및 골반을 자극시키는 줄넘기는 키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해서 하게 된다면 반복적인 점프로 인해 발목부상이나 다칠 수 있으니 적당히 하는게 좋겠죠?



또한 신체의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줄넘기운동은 온몸을 이용한 운동이기 때문에 유연성,민첩성,순발력이 상승하게 되므로 특히 복싱을 배우는 사람들이 기초체력 다지기용으로 많이 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줄넘기 1000개 효과


줄넘기 1000개를 하게 되면 과연 어느정도의 칼로리 소모가 될까요? 200~300kcal정도가 소모된다고 하는데 한번에 줄넘기 1000개를 할 수는 없으므로 200회 이후 1분 쉬고 5회반복 또는 300회 이후 1분 쉬고 3회반복 등으로 1000개를 해야 하겠죠? 



줄넘기를 100개를 하든 1000개를 하든 꾸준히만 해준다면 당연히 위에 나온대로 살빼기,유연성,민첩성등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줄넘기 효과 및 하는 방법 줄넘기 1000개 효과 라는 주제를 가지고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저는 이번 기회에 줄없는 줄넘기로 운동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