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회사에서 가위바위보를 통해 점심내기를 하였는데 지게 되어 적지 않은 돈을 지출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뜬금없는 소비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기분이 그렇게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가위바위보 잘하는법이 있다고 하면 믿으십니까? TV에도 나온 가위바위보 잘하는법 및 가위바위보 이기는법 과연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가장 처음에는 보


가위바위보 중 가장 먼저 내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사람들의 심리중 남자는 주먹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본능에 의해 주먹을 내는 빈도수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위바위보중 보를 먼저 내면 이길 확률상 이기는 경우가 높다고 합니다.



2. 전략 노출방법


가위바위보를 시작하기 전 나는 무엇을 낼거다 라는 말을 하며 상대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패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예를들면 자신은 바위를 낸다고 말을 하고 가위바위보를 시작할 경우 상대가 가위를 낼 경우의 수는 보를 낼 경우의 수보다 적다고 합니다.



3. 시작 전 상대방의 손 확인


가위바위보 전에 상대방의 손 모양만 보고 무엇을 낼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바위를 내는 사람들은 팔에 힘이 들어간 상태로 가위바위보를 시작하게 되므로 팔의 상태를 봐서 세게 움켜쥐고 있다 싶으면 보를 냅니다. 



또한 가볍게 손을 쥐고 있을 경우 주먹이 아닌 다른 것을 낼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손을 보고 있으면 작은 달걀을 쥐고 있는 상태로 가위바위보를 진행하게 되므로 주먹이 아닌 다른것에서 이길 확률을 찾아본다면 당연히 가위가 되겠죠.


간단하게 가위바위보 잘하는법 및 가위바위보 이기는법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런것들은 전략에 의한 연습만이 승리로 가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세계적으로 가위바위보 대회가 열리고 있고 우리나라도 한국가위바위보협회까지 있는만큼 이기는 방법이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가위바위보협회에서도 기본전략을 1부터 10까지 단계에 맞춰서 알려주고 있지만 전략만 봐서는 솔직히 감이 안잡히는데요 역시 연습만이 살길이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