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 재사용 해도 되는지 황사마스크 재사용해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미세먼지 원인은 무엇인가요?


제가 꼭 이걸 답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겠죠? 중국발 미세먼지!


▶ 미세먼지 마스크 재사용 해도 되나요?


미세먼지 마스크 재사용 권장하지 않습니다. 물론 황사마스크도 예외는 아닙니다. 



미세먼지 제거 전용 미세먼지 마스크,황사마스크 재사용 가급적 안하는 것이 좋겠죠?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데 서울 미세먼지가 예전보다 좋지 않아진 것 같습니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 역시 중국발 황사 및 미세먼지로 인해 예전보다 한층 높아졌습니다.


마스크 선택에 있어서 미세먼지 마스크 및 황사마스크는 미세입자를 걸러내는 성능에 따라 미세먼지 마스크 등급이 달라집니다.


KF80,KF94


예를들면 미세먼지 마스크 KF80은 80%이상의 입자를 걸러낼 수 있다는 표시이기도 하며 미세먼지 마스크 KF94까지 존재합니다. 숫자가 높아질 수록 높은 미세먼지 입자를 걸러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재사용 & 황사마스크 재사용 가능한가?


미세먼지 마스크 재활용은 원칙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황사마스크 세탁 후 재사용은 미세먼지 마스크 입자를 걸러낼 수 있는 수치를 크게 떨어뜨리기 때문에 최대 2~3회 이상 사용할 경우 차단률이 크게 낮아집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KF80 수치만 되어도 정상적으로 미세먼지 및 황사를 막을 수 있으므로 KF94까지는 사용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가격


하지만 미세먼지 마스크 가격이 높은 나머지 재사용 추천을 하지 않지만 한두번쯤 재사용을 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렴하게는 개당 7~800원가량 하며 높은 가격의 경우 개당 1,000원을 넘기 때문에 1회용 용도로 미세먼지 마스크를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적지 않은 것은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미세먼지 마스크 아동용 가격 역시 개당 천원대로 낮지 않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가격부담때문에 재사용을 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미세먼지 제거 작업을 위한 미세먼지 마스크 재사용 및 황사마스크 재사용 해도 되는지 간단한 몇가지 정보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1회용이라 하지만 2회정도는 미세먼지 마스크 재활용을 해도 괜찮을지 모르지만 3회이상은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