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휴대폰은 지원 단말기에 대상이 될지 알아보는 삼성페이 지원기기 알려드리겠습니다.




▶ 삼성페이 지원 단말기 종류는 몇종류가 있나요?


총 10종류 이상에 대한 삼성페이 지원 단말기가 존재합니다.


▶ 삼성페이 지원 모델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가장먼저 출시한 갤럭시A5 부터 시작하여 현재날짜기준 가장 최신형인 갤럭시S7까지 삼성페이 지원 모델에 해당됩니다.



해당 내용은 삼성 휴대폰(스마트폰)에만 적용되며 다른 휴대폰(LG,소니)등은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삼성페이가 나온것은 2015년 3월로서 2015년 이전에 개발된 삼성 휴대폰(스마트폰)은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삼성페이 지원 기종은 크게 갤럭시노트(Galaxy Note)와 갤럭시S(갤럭시S6) 시리즈 그리고 갤럭시A시리즈 마지막으로 갤럭시 엣지(Galaxy Edge)시리즈에 적용되며 2015년 이후 출시 휴대폰이라 하더라도 삼성페이 미지원 모델이 있습니다.



삼성페이 지원기기


갤럭시노트 - 갤럭시노트5,6

갤럭시A - 갤럭시A5,갤럭시A7(갤럭시A8 미지원)

갤럭시S - 갤럭시S6,갤럭시S7

갤럭시엣지 - 갤럭시S6 엣지,갤럭시S7 엣지

갤럭시 C - 갤럭시C5,갤럭시C7,갤럭시C9 Pro(중국출시모델)

갤럭시 On - 갤럭시On5, 갤럭시On7(중국모델한정)

SM-W2017 - 유일하게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폴더 스마트폰


삼성페이 지원 단말기를 중국모델까지 포함한다면 10여종이 넘는다고 할 수 있으나 갤럭시On 시리즈같은 경우 중국모델에 대해서만 삼성페이 지원이 가능하며 2016년 11월 출시된 폴더 스마트폰 SM-W2017 모델이 삼성페이 지원기기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페이 지원폰인 SM-W2017 역시 중국모델이며 가격이 20,000위안(300만원대)으로 엄청난 고가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실제 사용가능한 삼성페이 지원기종은 갤럭시 모델 총 8가지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휴대폰이 삼성페이 지원기기에 해당이 되는지 지원 단말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페이 지원폰에 해당이 되는데 카드를 직접 건네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에 현재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t시그니처 요금제 SK VIP 혜택을 받고 싶다면  (0) 2016.11.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