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본가에 갔더니 아버지께서 검은색으로 염색을 하고 있는 것을 봤었습니다. 점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카락이 빠지며 새치가 생기게 되는데요 현재30대인 저 역시 새치로 인해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새치로 인해 고민에 빠져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새치나는이유 흰머리 대체 왜 생기는지 알아보고 가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새치나는이유


빠르면 20대때부터 생기는 새치, 저 역시 새치가 20대에 생긴 케이스인데요 정확히 언제부터 생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전문용어로 머리카락에서 멜라닌 색소가 빠진것을 새치났다 라고 하게 되는데 나이든 사람에게서 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치와는 다르게 실제 은발도 존재하는 편이며 확률적으로만 본다면 주로 아시아권보다는 유럽쪽에 태어난 아이들이 이런현상이 비교적 많습니다.



새치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스트레스가 가장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엄청난 고통 또는 쇼크를 받아 새치가 나는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새치 뿐만 아니라 머리가 새하얗게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며 혈관수축으로 이어져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해 생기게 되는 것이 정확한 새치나는이유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다른 이유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단순히 노화로 인한 새치가 생기며 머리가 하얗게 변하는 증상이 있을 수 있겠는데요 단순히 노화라고 해서 나이가 들면 생기는 것이 아닌 몸의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신체나이가 남들보다 더 들어 새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간혹 유전으로 인한 젊은나이에 새치가 생길 수도 있다는데요 유전으로 생길 수 있는 증상들에는 암,당뇨와 같은 질병에서 부터 이와같은 새치 역시 유전으로 발생할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새치나는이유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유전만 아니라면 운동이나 주변환경개선으로 어느정도 막는 것이 가능합니다. 몸관리 잘 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