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이맘때쯤 갤럭시노트5를 구매하여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를 구매할때 기본적으로 제공된 충전기 참 맘에 드는데요 기존의 충전시간을 절반이상 단축시켜줌으로서 한층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주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S3는 약 3년간 사용하다보니 배터리가 다되었는지 100% 상태에서 충전기를 꽂아놓지 않은채로 자고 일어나면 배터리잔량이 30%이하로 떨어졌던 적도 부지기수였습니다. 그 때문에 생전 하지 않던 지각도 해본 경험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삼성 급속충전기 고속충전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삼성 급속충전기


삼성 급속충전기 또는 삼성 고속충전기라고 불리는 이 충전기는 사실 돈을 지불하고 작동하는 방식의 10분 고속충전 이정도는 아닙니다. 단지 예전보다 속도가 배 이상 빠르기에 그렇게 부르고 있으며 급속충전기라는 표현보다는 고속충전기라는 표현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삼성 휴대폰 광고를 하면서 무선충전패드를 이용한 충전영상을 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 무선충전패드 위에 휴대폰을 올려놓고 잠깐의 자기할일을 한 다음 무선충전패드에서 휴대폰을 뗏을 때 절반의 20분이 되지 않는 시간에 30%가량 충전이 되어 있는 영상입니다.



고속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을 진행하였을때 실제 영상과 같은 속도로 충전이 진행이 됩니다. 한시간만 충전을 하더라도 충전이 거의 다되는데요 제가 갤럭시S3를 사용할때만 해도 거의 3시간은 충전을 해야 100%가 되었던 속도에 비하면 절반이 채 안되는 속도입니다.



삼성 고속충전기 장단점


고속충전기는 그만큼 속도가 빠르다는 점에서 인정을 해줄만 한데요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충전시 배터리가 얼마 없는 상황에서 시작을 하게 될 경우 무선충전을 이용한 방법은 상관없지만 케이블을 이용한 직접충전의 경우 케이블과 휴대폰 연결부위가 엄청나게 뜨거워집니다. 손으로 잡을 수 없을 정도로 뜨거워지는데요 어린아이들에게는 잘못하면 화상의 위험도 있겠다 싶더군요.


또 다른 문제는 고속충전이 지원이 되지 않을 경우 일반충전이 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예전에 사용하던 제 갤럭시S3 휴대폰을 고속충전기로 충전할 경우 고속충전이 되지 않으며 일반충전이 진행됩니다.



또한 고속충전기와 케이블이 일체형이 아닌것은 장점일지 단점일지 모르겠습니다. 케이블을 분실할 수 있다는 우려에서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케이블만 빼서 USB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나름 장점에 해당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삼성 급속충전기 및 고속충전기 관련하여 이야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삼성 고속충전기 가격은 대략 만원대면 구매할 수 있으며 분실하지 않는 이상 새로 구매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회사와 집 각각 하나씩 놓고 사용하려면 하나 구매하긴 해야겠네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