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엑셀 사용을 잘 하시나요? 엑셀 사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축키와 수식 활요을 통한 마우스 없이 사용하는 엑셀일텐데요 저는 이정도까지는 사용하지는 못하며 약간의 활룔만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차트를 쉽게 볼 수 있는 엑셀 그래프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은 입력된 값을 토대로 그래프를 만들 수 있는데 만들어진 그래프는 생성 이후에도 값을 변경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그래프 모양으로 변경이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작업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액셀 그래프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요? 참고로 저는 엑셀 2013으로 작업했음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1. 그래프에 들어갈 값 만들기


엑셀 그래프 만들기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래프에 들어갈 값이 필요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다시피 값은 대부분 이런식으로 생성되는데요 생성 유형에 따라 그래프의 모양 역시 변하게 됩니다.



엑셀 그래프 생성을 위해서는 테이블 전체를 드래그 한 뒤 십입 부분의 차트부분을 이용하여 제작이 가능한데 추천차트를 누르게 되면 많은 차트중 선택이 가능하므로 추천차트 사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그래프 생성


그래프는 차트라고도 불리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차트를 선택하여 확인만 눌러주면 해당 차트로 즉시 그래프가 만들어집니다. 추천차트 리스트에는 일반적인 막대형 그래프만 있지만 모든 차트로 넘어가면 원형이나 영역형 분산형등 여러가지 그래프 생성이 가능합니다.



방사형 그래프 만들기 작업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사형 그래프는 캐릭터나 기타 기능을 나타내는데 사용하는 그래프로서 많은 곳에 쓰이는 그래프 중 하나입니다.



3. 그래프 편집


이렇게 만들어진 그래프는 형태를 원하시는대로 바꿀 수도 있으며 방사형 그래프가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차트종류 변경을 통해 다른 차트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래프를 방사형으로 했는데 그래프만 가지고는 세개의 숫자들을 비교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세로 가로 막대형 그래프로 변경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약간 더 보기가 쉬워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 그래프나 선택하지 마시고 적절하게 맞는 그래프를 이용하여 선택을 하셔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엑셀 그래프 만들기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