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윈도우의 메모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포스트잇 같이 생긴 스티커 프로그램을 한번쯤 사용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도 스티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할일을 틈틈히 메모했다 지웠다 반복하곤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OS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스티커 메모를 백업해놓지 않으면 스티커 프로그램을 다시 열었을때 메모해놓은 글들이 다 날아가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스티커 메모 복구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스티커 메모 백업


가장먼저 할 일은 스티커 메모 파일을 백업해야만 하겠죠? 스티커 메모 파일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사용자\사용자명\AppData\Roaming\Microsoft\Sticky Notes\Stickynotes.snt


해당파일을 복사하여 안전한 곳에 백업합니다.



2. 스티커 메모 복구


백업한 스티커 파일을 같은 위치에 복사하시면 자동적으로 스티커 메모 복구 작업은 종료됩니다. 단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해야만 폴더가 나타나며 스티커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폴더를 직접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 파일 복사 전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시켜야만 합니다. 



스티커 메모 복구를 할 상황은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요 한번쯤 알아두셨다가 나중에 유용하게 써먹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스티커 메모 복구 작업은 윈도우7,8,10 모든 OS에서 작동합니다. 이만 스티커 메모 복구 방법 관련하여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