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트렌드 홈페이지에 따른 우리나라 포털사이트 점유율에 따르면 네이버가 약 82%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다음과 줌이 보잘것 없는 순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우리의 구글은 점유율 4위로서 0.9%가량 이용되고 있는데 핸드폰의 많은 어플이 구글 안드로이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적지 않은 부분에서 구글과 일정부분 공유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기록 삭제 저만 따라오세요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대부분 시작페이지가 구글로 되어 있는데 휴대폰 자체가 구글 계정과 연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정부분 구글을 사용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구글검색의 특징은 저만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검색기록이 3개씩 남는다는 점입니다. 현재 보이는 검색기록을 삭제하면 그 전 검색기록이 3개가 보이게 되며 이 현상이 검색기록이 없을때까지 반복되는데 이런식으로 지우기에는 한도 끝도 없기 때문에 검색기록은 한번에 지워야 합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 휴대폰인 갤럭시노트5를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스마트폰의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우선 인터넷 창을 켜고 기본 접속 홈페이지인 구글로 이동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더보기를 누르시고 설정을 누릅니다.



개인정보 보호 메뉴를 누릅니다.



개인 데이터 삭제를 누릅니다.



작은 개인 데이터 삭제 창이 나오는데 삭제를 누르시면 구글 검색기록 삭제 작업은 종료됩니다.



이후 구글 메인 페이지로 오시면 그간 검색했던 기록들이 하나도 나오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검색기록 삭제 관련하여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잘 따라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