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10명중 7명이 투잡을 원하고 있으며 실제로 10%의 사람들은 투잡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이 글로 인해 수익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투잡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직업 하나만 가지고는 먹고 살기 힘든 사람이 많다보니 투잡을 원하는 사람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사실 제목을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라고 적었는데 이것을 가지고 검색을 하게 되면 인형 눈알붙이기 종이가방접기 이런건 이제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20년전에나 하던 것들이죠. 대부분 추천하는 것들은 블로그로 글쓰는 작업을 추천하곤 합니다. 


실제로 지금 저도 이 글을 보는 사람이 누구인지는 모르겠으나 맨 위에서 말했듯이 이 글로 인해 소량의 수익을 얻게 될겁니다. 단돈 10원이 되든 20원이 되었든 말이죠. 



컴퓨터를 어느정도 기본만 다룰줄 알아도 글쓰는 작업으로 돈을 버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쓰는 것을 토대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을 하기 위해서는 그냥 글만 쓴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법칙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가르쳐주는 직업도 있으며 실질적인 노하우는 대부분 유료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도 맨땅에 헤딩하기 싫어서 어느정도 유료강의를 듣고 시작했습니다.



즉 글을 쓰는작업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유료강의를 들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깔리게 됩니다. 물론 유료강의를 듣지 않아도 작업은 할 수 있으나 노하우가 없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디게 발전을 하게 되는 것은 사실이죠.


지금 당장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네이버나 다음 검색란에 검색을 하게 되면 가장 많이 뜨는게 헬로우드림과 그다음으로 뜨는건 한국마케팅아카데미 두곳입니다.



헬로우드림은 예전에 퍼스트드림이란 이름을 사용했었는데 가입할때 휴대폰을 출고가로 구매해야만 가입이 가능했었습니다. 말그대로 남들한테도 휴대폰을 출고가로 팔아야만 자기에게 실적이 발생하다 보니 사기다 뭐다 말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휴대폰 사업은 접었고 주로 CPA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케팅아카데미 역시 CPA작업과 홍보글 작업을 통해 돈을 버는 구조인데요 솔직히 홍보글을 보고 있으면 두 업체에 대해서 장점만 있을 뿐 단점이 보이질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기라고 생각하고 가입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저도 두 업체에 대해서 겉만 봤을 뿐 자세한 것은 모릅니다.


CPA란 무엇인가??


헬로우드림과 한국마케팅아카데미에서 주로 하는 방식인 CPA방식은 Cost Per Action이라고 해서 글을 올리고 나만의 링크를 삽입한 이후 사람들이 해당 글을 보고 링크를 클릭하여 특정 행동을 취할때 예를들면 정보를 적고 실제 가입을 한다든지 하는 경우 링크의 주인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것을 CPA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 두 업체는 이러한 방식을 일반적인 물건판매에만 쓰는 것이 아니라 가입자를 모을때도 이런식으로 자신을 추천하여 가입을 유도하고 그것으로 수익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기를 쓰고 죽어라 사람을 모집하고 있죠.



블로그 글을 보다보면 맨 밑에 '이 글은 XX업체에서 포인트를 제공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대충 이런식의 글들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글이 대부분 홍보 또는 CPA의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기를 쓰고 가입자를 모아야만 자신한테 수익이 떨어지다보니 온통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검색하면 해당업체만 주구장창 검색되기 마련이죠. 사실 장점이라는 것은 겉만 보여준거지 속알맹이인 단점도 봐야 하는데 헬로우드림의 단점은 가입비가 엄청나게 비쌉니다. 가장 기본가입비가 66만원정도로 알고 있으며 최대 80만원짜리도 있습니다. 



문제는 헬로우드림이라고 검색할 경우 가입자를 유치할려고 거의 도배를 하다싶이해서 오히려 더 믿음이 안가더군요. 가입자 한명당 자신한테 떨어지는 금액이 대략적으로 50만원가량 되거든요 현재 이보다 더 높은 커미션을 주는 업체는 없기에 이런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 20명을 모집하면 가입비를 돌려준다는데 이미 시장이 포화상태라 솔직히 단시간안에는 불가능합니다. 한국마케팅아카데미는 워낙에 정보가 없어서 뭐라 말씀드리기가 좀 그렇네요.




어찌되었든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 타이핑작업인 것은 대세라고 할 수 있지만 타이핑작업이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 외에도 수십가지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글을 올리고 돈을 벌 수도 있으며 저처럼 이러한 일상글을 적으면서도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까페나 다음까페에 블로그로 검색하시면 많은 까페가 나오니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칠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