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는 뉴스를 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1.5%에서 1.2%로 내려갔다고 했었는데요 한국은행이 이자를 내림에 따라 다른 은행들도 일제히 이자를 내리기 시작하게 될 겁니다. 




현재도 많은 일반은행들은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시 이자가 2%를 넘지 못하는데요 저축은행은 크게 다르다고 볼 순 없을겁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 가장 높은 이자를 적용하는 곳은 어디인지 저축은행 이자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축은행의 정기적금 상품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적금에서 늘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상품은 웰컴 저축은행의 디딤돌적금입니다. 무려 7.4%의 이자를 제공해주고 있는 상품인데 기초생활수급자 같은 특수한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라 정상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의 경우 가입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그 밑으로는 일반인이 가입이 가능한 상품들입니다. 잘 보시면 일반은행에서 현재 1%의 이자를 적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10위까지 대부분 3%대의 이자를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축은행의 상품들은 거의 복리보다는 단리로 이자를 적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다음으로는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상품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예금 역시 일반은행보다 이자가 더 높은데요 정기적금보다는 낮은 이자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거겠죠?

1위에서 10위까지 대부분 2%가량의 정기예금이자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장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곳은 조흥저축은행 대아저축은행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조흥저축은행은 아마 3년을 채워야 2.5%의 이자를 줄 거 같고 대아저축은행은 1년만 있어도 2.5%의 이자를 제공해주니 실제로 1위는 대아저축은행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저축은행 금리비교 관련하여 저축분야에 관하여 간단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