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운전면허를 갱신할때만 해도 직접 찾아가서 면허를 갱신해올 수 밖에 없었는데요 갱신기간을 넘겨 과태료를 냈던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직접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운전면허 갱신전 해야할 일


우선 운전면허 갱신을 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증명사진을 미리 스캔하여 준비하셔야 합니다. 스캔기기가 없으신 분들도 별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게 증명사진을 찍으면 스캔한것과 비슷하게 만들어주는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쓰는 스캐너어플도 사진을 찍고 스캔한것과 비슷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어플을 찾을때 스캐너라고 검색만 하셔도 많은 수의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검진도 미리 받으셔야 하는데요 건강검진은 건강보험공단에서 하는 건강검진이 가능한 병원으로 가셔서 검진을 받으시고 오셔야 합니다.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으로 하기


1. 두가지 작업을 마쳤으면 우선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는 http://dls.koroad.or.kr 입니다.



2. 운전면허 발급신청 메뉴에 마우스를 대면 1종보통 적성검사 및 2종 면허증갱신 항목이 나오는데 1종보통 적성검사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3. 몇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도중에 인터넷 창이 전부 꺼지는데 다시 켜고 들어와서 1종 보통 적성검사를 다시 눌러주도록 합니다.




4. 실명인증을 거치고 난 이후 공인인증서 작업을 한번 거칩니다.



5. 보시는 바와 같이 이용약관 및 면허정보 확인, 사진등록 및 수령날짜 시간선택 그리고 결제에 완료까지 거쳐서 운전면허 갱신을 하게 됩니다. 저는 면허정보 확인에서 적성검사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사진등록으로 넘어가지 않고 멈추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 운전면허를 갱신하더라도 결국 방문수령을 해야 하기 경찰서나 운전면허 시험장쪽으로 시간이 날 때 한번은 가셔야 하기 때문에 결국 갱신만 가능할뿐 시간나실때 한번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운전면허 갱신 관련하여 인터넷으로 작업 한번 진행해보았는데요 결국 운전면허증의 갱신만 가능할 뿐 택배거래는 불가능하며 방문을 통해서만 수령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러분도 이점 유의하시어 가급적 인터넷으로 진행하지는 마시고 직접 면허시험장 방문을 통하여 갱신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