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페이스북에 동영상이 올라가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아마 없을겁니다. 하지만 gif 형태의 움짤은 업로드를 해도 반응이 없는데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gif 방식을 적용시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움짤을 업로드 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홈페이지를 한번 거치고 이용을 해야 되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페이스북 움짤을 넣어보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자신이 페이스북에 업로드할 움짤 하나를 구해오도록 합니다. 



2. 움짤을 구하셨으면 움짤 업로드 홈페이지인 http://giphy.com 이곳으로 이동하겠습니다.



3. 홈페이지의 UPLOAD 항목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우측에 로그인 메뉴가 있지만 로그인은 안해봤습니다. 아마 자신이 움짤을 업로드 후 저장을 하는 메뉴로 추측이 됩니다.



4. 다운받은 움짤을 업로드시킵니다. 업로드 방식에는 세가지가 있는데 파일을 홈페이지로 잡아서 직접삽입 그리고 파일을 직접 찾아서 업로드 마지막으로 움짤 주소를 첨부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저는 가장 첫번째 메뉴인 움짤을 던직접 삽입하는 방식으로 이용해보겠습니다.



5. 움짤을 홈페이지에 직접 삽입하게 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다른거 다 필요없고 UPLOAD GIFS 버튼을 누릅니다.



6. 약간의 로딩과정을 거쳐 움짤이 업로드가 됩니다.



7. 업로드 된 움짤이 화면 중앙에 나오는데 이때 화면 좌측 하단부의 F 아이콘을 통해 페이스북에 해당움짤을 퍼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8. F를 누르게 되면 이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며 공유가 가능한데 내 타임라인에서 공유와 그룹에 공유 그리고 친구의 타임라인에 공유등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할말을 적고 우측하단 페이스북에 게시 버튼을 누르면 해당 움짤이 페이스북에 업로드됩니다.




전문적인 업로더들이 아닌 이상 해당 작업은 약간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움짤을 올리고 싶다? 이 방법을 기억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