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서울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통합보육정보시스템 아이사랑 포털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전 준비사항이 있나요?


공인인증서 및 자녀주민번호만 있다면 어린이집 입소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포털에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진행을 위해서는 크게 공인인증서 및 아이의 주민등록번호만 알고 있다면 작업이 쉽게 가능합니다. 



작업은 가능하지만 입소 순위 배점 차등으로 인해 누구나 1순위가 되어 어린이집 입소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순서에 따라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하게 되면 입소순위 대기자가 빠지게 될 경우 순번에 맞춰 입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서울 관악구에 존재하는 어린이집 검색을 시도해 보았는데 총 281개의 어린이집이 검색됨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내용이 존재하는데요 서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서 진행하지 않으며 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에서 서울 관악구 낙성대동으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총 8개의 어린이집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소를 선택 후 아동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자동으로 입소대기신청이 진행되며 어린이집 대기순번이 지정됩니다.



서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 안내 해드렸습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후 어린이집 입소 증빙서류를 반드시 준비하여 보육시설에 제출해야 함을 잊지 마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