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작업을 통한 부동산실거래가조회 진행 해보겠습니다.



▶ 부동산시세조회가 정확한가요?


부동산실거래가조회 작업 자체가 100% 정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 부동산시세조회 자세하게 하는 방법은?


각 사이트별로 부동산 매물 검색 후 공인중개사를 찾아가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당 작업을 통해 부동산실거래가조회시 대략적인 시세정보만 제공해줄 뿐 100% 정확하지 않습니다.



부동산실거래가조회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한군데서만 조회하면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여러군데를 조회해야 합니다. 대형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부동산,다음부동산 그리고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마지막으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시스템등 가능한 곳은 전부 알아봐야 합니다.



건물 하나를 가지고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예를 드는데 이용한 건물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구월아시아드선수촌 아파트 전용면적 51제곱미터입니다.


1. 네이버부동산


네이버부동산 시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부동산 시세입니다. 해당 아파트 전용면적 51제곱미터의 가격은 매매가 최대 2억4천만원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해당 시세는 한국감정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세입니다.



다음은 실거래 매물입니다. 매매기록이 존재하는데 시세보다 높은 2억6천만원에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세가격 역시 2억3천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에 전세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다음부동산


같은장소의 다음부동산 매물 시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음부동산 시세가는 네이버부동산보다 약간 낮은 상위 평균가 2억3천5백만원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네이버부동산에 비교하면 거의 근접한 수치입니다. 해당 시세는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였습니다.



다음부동산 매매가는 2억5천5백에서 2억6천만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으며 네이버부동산 매매가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3.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다음부동산 시세를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시 다음부동산 시세와 같은 금액대가 나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구월아시아드선수촌 아파트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작업이 되지 않으며 조회된 정보가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만 띄웁니다.


4.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부동산실거래가조회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곳은 좀 더한게 아예 해당 아파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2015년 지어진 아파트이긴 하지만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나오지 않는다니 약간 황당하기도 합니다.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라는 주제를 가지고 부동산실거래가조회 작업 진행 해보았습니다. 국민은행부동산시세 역시 정확한것은 아니며 네이버부동산 시세 및 매매가, 다음부동산 시세 및 매매가 정도만 살펴봐도 어느정도 가격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