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이 되지 않는다면 KTX 할인방법으로 자동발매기를 이용하자는 뜻에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KTX 할인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총 6가지의 할인방법이 존재합니다.


▶ KTX 자동발매기 할인은 얼마나 가능한가요?


KTX 예매 결제 금액의 5%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 글은 글쓴이의 KTX 인터넷 예매 경험을 통하여 작성된 글이므로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만에 업무적으로 KTX 탑승할 일이 생겨 회사에서 예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역 출발 동대구역 도착 KTX 예매 가격이 인터넷 기준 43,500원이었습니다.



업무적으로 KTX를 이용하기 때문에 KTX 할인방법을 따로 찾지 않고 진행하였습니다만 몇가지 할인 조건중에 해당되는게 있긴 하더군요.



KTX 예매를 위해 코레일 홈페이지(사이트)접속 후 할인승차권 선택시 총 6가지 할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소년드림 - 만24세 이하의 청년에 대해서 신청 가능(10%~30%)

힘내라청춘 - 만25세부터 만33세 이하의 회원이 신청 가능(10%~30%)

맘편한 KTX - 임산부 전용(KTX 특실을 일반석가격으로 이용)

다자녀행복 - 어른한명 & 어린이 3명이상 신청가능(20~30%)

가족愛카드 - 본인 가족 2~8명까지 신청 가능(현재발급중단)

단체 - 10인이상 신청 가능(10%)


기본적으로 KTX 할인가능한 방법은 이정도이며 다른방법으로는 정기승차권 또는 KTX 365할인등이 있지만 모든 조건이 해당되지 않는 분들은 자동발매기를 이용하는 것이 그나마 가장 나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발매시 할인이 이루어지지 않지만 자동발매기를 이용할 경우 약 5%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나마 좀 낫다는 것은 아무 조건이 되지 않을때 KTX 인터넷 예매시 확률적으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약 3개월의 유효기간이 존재하는 10% 전자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그냥 느낌상 어려운 확률은 아니고 약 70%이상의 확률로 쿠폰을 뿌리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KTX 할인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조건이 안될 경우 당장 자동발매기를 이용한 5% 할인을 받을 것인지 KTX 인터넷 예매를 진행하여 10% 전자할인쿠폰을 노려볼 것인지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