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무게는 정상인지 알아보는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표준몸무게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정상 = (키높이 - 100) X 0.9

비만도(BMI) = 본인 몸무게 - 표준 몸무게) / 적정몸무게 X 100


▶ 비만도 계산시 과체중이 나올 경우 살을 빼야 하나요?


꾸준히 운동을 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정상범위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급적 살 빼는 것이 좋겠죠?



해당 작업은 네이버(Naver) 비만도 계산기를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실 표준몸무게 계산기 이용하여 몸무게 측정을 진행해도 정상범위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 및 직장인의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정상적인 음식섭취를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비만으로 나오지 않는이상 과체중이 나온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에 비만도 계산기라고 입력하시면 가장 맨 처음 페이지에 위와 같은 계산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라고도 불리는 비만도 계산기(BMI)를 이용하여 본인의 신체질량지수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적용조건 - 만32세, 신장173cm 체중76Kg


신체질량지수(BMI)가 25.39가 나오며 비만판정을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이는 BMI지수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몸무게 계산에 적용되는 것은 오로지 성별 및 신장 그리고 체중에 의해서만 측정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표준몸무게 계산기 라는 것이 표마다 각각 다르며 년도가 지날수록 과체중 및 비만에 대한 몸무게 숫자가 변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구간만 파악하시면 되며 하나의 표를 가지고 너무 맹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 라는 주제로 내 몸무게는 정상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몸 상태를 보았을때 누가 봐도 뚱뚱하다 싶은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