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이 나날이 발전함에 따라 요금제도 여러번 변하게 되었으며 여러가지 요금제가 출시되었기에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요금제를 찾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요금제는 밴드데이터29 요금제 입니다. 해당 요금제는 밴드데이터 요금제 중 가장 낮은 금액의 요금제로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이기도 한데요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밴드데이터 요금제


우선 밴드데이터 요금제부터 짚고 넘어가야 하는데요 해당 요금제는 예전에 흔히말하는 약정을 걸었을때 약정할인이 이루어지는 요금제와는 다른 요금제로서 약정할인 없이 요금제의 숫자를 절대값으로 구분하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기존 34요금제라고 불렸던 요금제는 기본료가 34,000원인 대신 2년약정 할인금액인 7,000원이 매달 약정할인되어 실제 금액은 27,000원짜리 요금제와 동일했습니다. 



이전 요금제의 함정


하지만 이 요금제의 함정은 7,000원의 약정할인이 기본적으로 지원되는데도 불구하고 휴대폰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매장에 방문했을때 이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을 하지 않으며 비싼 휴대폰을 추천해주곤 했습니다. 


예를들면 54요금제에 기본적으로 할인되는 금액이 16,000원가량인데 이 금액을 24개월만 따져도 384,000원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이 할인됩니다. 이 금액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하지 않고 월 54,000원만 내면 휴대폰이 공짜 이런식으로 말도안되게 설명을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밴드데이터29 요금제 과연 어떠한 서비스가?


밴드데이터29 요금제 상품은 밴드요금제중 가장 낮은금액의 상품으로서 데이터가 300MB가 제공이 되며 집전화 및 이동전화에 대한 사용량이 무제한이 됩니다. 문자 역시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070이나 1588같은 특수번호의 사용량은 월 50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요즘같이 전화를 적게 쓰고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상황에서 해당 요금제는 적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이 요금제는 많이 사용되지는 않는 요금제입니다. 그렇다면 휴대폰 요금을 조금이라도 줄이면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데이터는 많이 쓰고싶고 휴대폰 요금은 덜 내고 싶은데?



1. 안심옵션 사용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었을 경우 안심홉션이라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SKT 안심옵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월 5,000원의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게 되면 약정된 데이터 소진시 400Kbps 라는 속도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데 카카오톡과 일반적인 인터넷, 라디오정도는 듣는데 무리가 없지만 유튜브나 영상분야 또는 고화질 그림이 있는 게시판에 들어가면 그림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며 영상도 제대로 재생하지 못합니다.



또한 안심옵션 프리미엄이라고 해서 일일 50MB의 추가요금 제공 이후 속도가 떨어지는 요금제도 8,000원에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2. 포켓파이 사용


한달에 일정량의 금액을 지불하고 휴대용 무선AP 기기를 제공받아 10기가 또는 20기가의 데이터를 한도 안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0기가의 경우 15,000원에 20기가의 경우 22,500원이라는 금액에 사용이 가능한데 기본 용량을 다 소진하더라도 역시 안심옵션처럼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안심옵션도 엄청나게 느린데 포켓파이는 안심옵션보다 2배는 더 느린 200Kbps 라는 속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둘중에 무엇을 사용해야 할까


영상쪽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밴드데이터29 요금제 및 안심옵션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휴대폰 사용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제 재가 그러고 있으니까요. 또한 포켓파이를 사용하더라도 밴드데이터 59요금제 상품이 11기가를 제공해주는 것에 비해 포켓파이를 이용하게 되면 59요금제 대비 약 15,000원가량의 돈을 아낄 수가 있습니다.


어느것을 선택할 것인지는 여러분의 손에 달렸습니다. 자 이제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안심옵션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포켓파이를 사용하시겠습니까? 이상 밴드데이터29 요금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