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PC를 제어할 순 있었으나 PC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하는 어플은 제대로 된 건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지남에 따라 기술력이 발전하고 이제 스마트폰 화면을 PC로 원격제어가 가능한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 방법은 팀뷰어를 활용한 스마트폰 원격제어 방법인데요 오늘은 스마트폰 원격제어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스마트폰 원격제어


스마트폰 원격제어라 하면 많은 사람들은 PC에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 하길 희망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2014년정도까지만 해도 기술력이 좋지 못해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하다 렉이 걸리거나 중간에 튕기고 별 오두방정을 다 떨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원격제어가 가능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말해보자면 삼성 SideSync와 모비즌, 그리고 오늘 우리가 알아볼 팀뷰어 총 3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삼성 Sidesync와 모비즌은 같은 IP대역대 쉽게 말하면 같은 공유기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팀뷰어는 프로그램 설치 후 생성된 ID와 PW만 알고 있다면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합니다.



팀뷰어 어플 다운로드시 주의사항


어플 다운로드 전 간단하게 알아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PC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원격제어용 팀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PC로 스마트폰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QuickSupport 팀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PC에서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이 두가지 작업이 모두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의 경우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따로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냥 두개 다 받아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일단 저는 두개 다 다운로드 받은 상황입니다.


스마트폰 원격제어 작업 해 보기


QuickSupport 팀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C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원격제어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해당 프로그램을 켜놓고 ID를 발급받아 PC에서 작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잘 될수 있을까요?



스마트폰에 연결시 PC와는 다르게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스마트폰상에 원격지원 허용여부를 묻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허용만 해주시면 바로 작업은 시작됩니다.



약간 버벅이는 감이 있긴 하지만 문제 없이 작동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정도만 되더라도 아마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진행하는데는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게 된다면 분명 스마트폰끼리의 원격제어 또한 가능하지 않을까요?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100%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원격제어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세상 참 좋아진 듯 합니다. 이제 부모님의 휴대폰에 하나씩 설치해놓고 문제가 발생할때마다 한번씩 봐드려야겠군요. 참고로 이 작업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작업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