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 아이큐테스트를 한두번쯤 진행해본 기억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 중학생과 고등학생때 한번쯤 아이큐테스트를 진행해본 적이 있었는데 얼마였는지는 잘 모르지만 100 초반이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이후 따로 아이큐테스트를 진행해본 적은 없는데요 여러분도 이번기회에 멘사 아이큐테스트를 통하여 내 IQ는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포털사이트에 멘사 아이큐테스트 라고 검색하시면 다른나라 언어로 된 아이큐테스트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그렇게 하지 않고 우리는 www.iqtest.kr 이곳을 통하여 홈페이지를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홈페이지를 진입하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세계 각국의 평균 IQ를 측정하여 지도로 구현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되게 초딩스럽게 생겼습니다. 마치 2000년대 초반 인터넷이 활발하게 보급되던 시절의 화면을 보는듯 합니다. 우리나라의 평균 IQ는 106으로 나오는데 과연 사실일까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8가지 아이콘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4번째 멘사유형 아이큐테스트 항목을 눌러 접속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이 바뀌며 시작하기전에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려주는데 만12세 이상만 측정이 가능하며 답을 몰라도 추측을 하여 정답을 찾으라는식의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주의사항을 보셨으면 밑으로 내려가 아이큐즉정 Start 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누름으로서 멘사 아이큐테스트 시작이 됩니다. 



문제는 주의사항에서 알려드렸다시피 총 39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0분의 제한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풀고 만 나이를 적은 뒤 맨 밑 Submit라고 써있는 곳을 누르게 되면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대충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제 아이큐가 81이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 중요한 점은 만 나이를 제대로 적지 않고 Submit 버튼을 누를 경우 IQ를 측정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게다가 뒤로가기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작성했던 내용을 다시 한번 작성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멘사 아이큐테스트 IQ테스트 관련하여 내 IQ는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제 IQ가 상당히 낮게 측정이 되었네요 여러분도 이 기회에 한번 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