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날 느닷없이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은 말그대로 마우스 클릭을 한번만 했음에도 불구하고 더블클릭이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 현상은 대체 왜 나오게 되는 것이며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인지 이야기를 진행해보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왜 그럴까요? 사용자는 분명히 한번만 클릭했음에도 불구하고 두번 클릭이 되는 현상인데 저도 몇번 겪어보았던 현상입니다.


이 현상은 주로 일부 제품군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로지텍 마우스 제품군에서 많이 관련 내용들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대체 어떻게 마우스를 만드는지는 모르겠는데 유독 로지텍 모델의 G1, G100 계열의 마우스에서 더블클릭 현상이 나타나는 횟수가 많다는 것입니다.


저도 이 문제를 두번씩이나 겪어보았으며 마우스를 분해하여 청소도 시도해 보았지만 클릭하는 부분이 파손이 된 건 아니었습니다. 내부 결함 문제인것 같은데 인터넷에서도 딱히 해결법을 찾을 순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보급형 마우스이기 때문에 A/S기간이 지난데다가 마우스는 일반적으로 소모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수리라는 것은 꿈도 꿀 수 없었습니다. 물론 고가의 마우스의 경우에는 수리가 가능하겠지만 해당제품의 경우에는 수리는 애초에 배보다 배꼽이기 때문에 제품을 새로 구매하는것이 맞다고 보고 있습니다.



간혹 윈도우 제어판의 마우스 설정에서 더블클릭 속도를 늦추라는 분들도 있는데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 자체가 마우스 클릭을 한번만 했음에도 자동으로 두번 클릭이 되는 현상이므로 이 내용과는 상관이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더블클릭 현상이 나타나는 마우스라 하더라도 방치해주고 당분간 안쓰다가 다시 사용하였는데 해당증상이 사라졌다는 글이 있으며 마우스를 두세번 바닥을 쳤을때 더블클릭 현상이 사라진다는 내용들도 간혹 보고되고 있습니다. 



결국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인두기를 이용하여 마우스 버튼 해체 및 납땜작업을 해야 하는데 쉽지 않은 작업이라 이것까지 시도하는 분들은 많이 없죠.



이상으로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 관련하여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평균적으로 납땜작업이 아닌 이상 해결이 되는 경우보다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잘 알아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