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를 하는데 전자렌지가 필요하여 알아보는 도중 새걸사기에는 돈이 너무 많이 들 것 같아 동네 중고상이 있길래 가격을 알아 보았습니다. 인터넷 중고거래상 전자렌지는 3~4만원이면 사던거 같은데 중고매장에서는 5만원을 부르더군요.




결국 사긴했습니다만 몇일전 고장이 나고 말았습니다. 아마 콘덴서가 나가버린거 같은데 고치고 쓰고 싶진 않아서 전자렌지를 알아봤는데 그렇게 비싼 가격대는 아니더군요. 



전자렌지 추천 삼성 MS23K3513AW


제가 구매한 전자렌지는 삼성 MS23K3513AW라는 모델입니다. 2016년 생산모델인 만큼 평균가 10만원정도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다이얼방식은 별로 안좋아해서 버튼식으로 구매했습니다. 다이얼 방식이 나름대로 가격이 저렴한 축에 속하던데 아마 생산날짜가 좀 지나서 그런것일지도 모르겠네요.



99.9% 향균인증이 되어 있다고 하며 내부에 세라믹 적용을 하여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게 만들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데우기 외에도 쾌속해동 작업이 가능하며 냄새를 없애는 탈취, 어린이를 키우는 집을 위한 잠금모드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실 전자렌지가 10만원대면 저가는 아니고 중급가격에 속하는 제품군입니다. 전자렌지를 취급하는 회사는 저가형의 경우 동부대우전자,동양매직,대우일렉트로닉스등이 있는데 최하하 5만원에서 시작하여 최대 8만원선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저가형의 경우 전자렌지의 목적에 충실하도록 데우는 기능만 강화했을분 다른 조건은 미흡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다른 옵션이 많다고 해서 그 옵션을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분은 많이 없습니다.


전자렌지를 글을 쓰는 오늘 당일 구매하였는데 저도 뭐 리뷰를 보고 구매한건 아니고 되도록 오래 쓸 생각이기 때문에 저가형보다는 중급가격정도 하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뭐 전자렌지가 다 똑같겠지만 가능하면 좋은것을 선택하는게 좋겠죠? 지금 버릴 예정인 전자렌지는 집앞 고물상에 줘버려야 겠습니다. 이상 전자렌지 추천 관련하여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