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미국에 있는 아는 사람에게 택배가 온적이 있었습니다. 택배를 받은적은 몇번 있었지만 직접 보내본적은 없었기 때문에 언제 오는지 조회도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에서 서비스중인 국제택배서비스 일명 우체국 ems 배송조회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ems 배송조회는 해외직구의 주 거래통로로 활용되기 때문에 직접 해본적은 없지만 운송장만 있다면 당연히 택배의 행방을 쉽게 찾을 수 있겠죠? 그럼 이제부터 하나씩 짚어가며 시작해볼까요?




1. 우선 우체국 홈페이지로 갑니다. 우체국 홈페이지는 http://www.espot.go.kr 이곳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 중간에 있는 우체국EMS 메뉴를 누릅니다.



3. 새창으로 넘어간 뒤 중간쯤에 있는 EMS 행방조회를 통하여 해당 물건의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간혹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국내에 물건이 들어오지 않았거나 국제 배송을 이용하는 경우 조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4. 행방조회가 되지 않더라도 우측의 EMS행방조회/조사청구 메뉴의 인터넷 행방조회 메뉴를 통하여 다른 나라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조회가 가능하도록 바로가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 나라들 중 미국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5. USPS.COM이라는 홈페이지와 함께 택배의 행방조회가 가능하도록 적을 수 있는 칸이 나오는데 이곳에 조회를 하시면 행방조회가 가능합니다. 당장 해볼 물건이 없어서 인터넷에 떠도는 아무 물건이나 조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 조회가 이루어지며 해당 물건이 도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ems 배송조회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조회라고 해서 만능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이 있구나 정도만 알아두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