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무슨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대부분의 압축 프로그램은 무료이기 때문에 아무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지만 간혹 기업에 한해서 유료 압축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료 압축 프로그램은 알집이죠.




이러한 프로그램은 개인용으로는 무리없이 사용가능하지만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하다 적발되면(적발될 확률은 극히적지만) PC 댓수만큼 라이센스 값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압축 프로그램 7Zip에 대하여 설치해보고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압축 프로그램 7Zip 설치 및 사용기


외국산 압축 프로그램인 7Zip은 여러가지 종류의 압축을 풀 수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로서 압축풀기 속도도 나름 빠르며 용량도 적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32비트 7Zip 다운로드 경로 - http://www.7-zip.org/a/7z1602.exe


64비트 7Zip 다운로드 경로 - http://www.7-zip.org/a/7z1602-x64.exe


오픈소스로 이루어져 있는 7Zip은 GNU 라이센스에 의해서 저작권을 갖는 프리 소프트웨어로 배포되므로 누구나 복사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받아서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업데이트시 다운로드 파일이름이 변하므로 링크가 깨질수도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7Zip을 설치하여 처음 실행한 모습입니다. 그냥 보기에는 별거없는 외산 프로그램이지만 한글도 지원하고 기업에서 유료 압축프로그램 대신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7Zip 메뉴가 생긴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메뉴를 이용하여 압축을 진행하거나 반대로 압축을 푸실 수도 있습니다.



7z 압축이 되어 있는 압축파일이 보이는데요 압축을 한번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파일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고 '새폴더에 풀기'를 누르게 되면 잠깐의 압축풀기 화면이 나온 이후 압축이 풀려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모를 압축파일 이상으로 인해 압축파일이 풀리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해당 파일을 열고 테스트 작업을 거쳐 압축파일의 이상 여부 확인도 가능합니다.




압축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많이 있지만 무조건 7Zip이 좋다!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이니까요. 이상 설치 압축프로그램 7Zip 설치 및 사용기 관련하여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