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오버워치인데요 2016년 5월24일 출시된 오버워치는 출시하자마자 게임랭킹 2위에 오르며 리그오브레전드를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인기를 꾸준히 유지 될 수 있었던 점은 어렵지 않은 게임에 게임 사양도 상당히 낮아 왠만한 저사양게임 심지어는 그래픽카드가 없는 내장그래픽으로도 게임을 하는 것이 가능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잘만 하면 200주 이상 온라인게임순위 1위를 하는 리그오브레전드의 명성을 뺏을지도 모르는 오버워치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사양 이상의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주소는 이곳을 통하여 접속이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중간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고 search for a game 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이곳에 Overwatch를 입력하게 되면 오버워치 아이콘이 밑에 등장하게 되는데 누르시고 Can You Run It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다음은 컴퓨터의 사양을 알아볼건데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통해 알아보는 첫번째 방법이 있지만 우리는 View Requirements를 통하여 프로그램 없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3. 오버워치가 돌아가는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이 함께 나오게 되는데 컴퓨터를 잘 아는 분들은 이것만 봐도 대략적인 사양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제대로 모르는 분들이라면 Can You Run It을 누르도록 합니다.  



4. 자신의 컴퓨터사양을 알아보기 위해 Detection.exe 파일을 하나 다운받게 됩니다. 받은 파일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결국 2번의 첫번째 메뉴로 돌아가게 되네요.



5.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작은 창 하나가 뜨고 이후 결과를 보라는 말과 함께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회사 노트북으로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사양미달로 게임실행 불가판정을 받았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나오는군요.




테스트 결과 최소사양에 그래픽카드가 지포스460이 들어간 것은 이해가 되지만 구시대 유물인 AMD 페넘X3를 넣은 것은 좀 이해를 할 수 없네요 최소사양이라 할 지라도 저 CPU로는 구동이 힘듭니다. 2008년쯤에 나온 CPU라니요 비슷한 급으로는 인텔의 울프데일 E8400 정도가 되겠습니다.


쉽게 말해서 자신의 컴퓨터가 2010년 이전 컴퓨터다 하는 분들은 게임을 포기하시길 바랍니다. 제대로 돌리기 위해선 적어도 2011년 이후 인텔 2세대 이상의 CPU와 지포스 560이상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합니다. 이것도 상당히 오래된 사양이긴 하지만 중옵정도로 돌아는 갑니다.




이상으로 오버워치 사양체크 방법 관련하여 직접 진행해 보았습니다. 사양도 모르는데 무턱대고 게임 구매하지 마시고 사양체크 한번 한 뒤에 게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