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면 거의 대부분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술과 담배인데요 어렸을때부터 술과 담배를 하게 되므로서 성인이 되어서는 중독증상에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술보다는 담배가 그러한 경우가 많은데요 담배는 어느정도 자신의 의지로 인해 금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알콜중독에 빠지면 본인만의 의지로는 빠져나오기 힘든 경우가 많아 정신과 치료를 받거나 심하면 정신병원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알콜중독 증상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 방법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알콜중독 증상



알콜중독은 술을 한번에 많이 마신다고 걸리진 않으며 담배처럼 꾸준히 일주일에 4회이상 술자리를 가지면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소주를 열심히 마셔주면 알콜중독에 빨리 걸리겠죠?



가장 흔하게 나오는 알콜중독 증상으로는 금단증상을 들 수 있겠습니다. 술을 먹지 않은 채로 반나절안에 오는 금단증상은 불안초조감, 호흡이 빨라지고 환각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술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할일을 하지 않고 만사를 다 내팽겨치며 가정의 평화를 깨뜨리기도 합니다.



알콜중독은 그만큼 한번 걸리게 되면 빠져나오기 힘든 증상이기 때문에 술자리를 적절히 갖고 어쩔 수 없는 술자리가 있다 하더라도 술을 절제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알콜중독 자가진단은 http://www.alcohol114.com/ 이곳에서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한번 해보도록 할까요?



문항은 총 10개로 구분되어 있는데 한문항당 0점부터 4점까지 되어 있습니다. 점수가 12점 이상인 경우 알콜 전문가에게 상담을 요청해야 하며 15점이상은 상담이 아닌 치료를 요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20점이상은 알콜중독병원 입원치료가 필요합니다. 제 경우에는 술자리가 거의 없으며 술을 잘 마시지 못하기 때문에 3점이 나왔습니다.



알콜중독 치료를 위해서는 전국에 있는 알콜중독전문병원이 있는데 알콜중독 전용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병원이 따로 있습니다. 진병원,온사랑병원,참사랑병원,다사랑병원등 전국에 6~7군데정도 되기 때문에 포털사이트에 검색만해도 많이 나옵니다. 알아보시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알콜중독 증상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습니다. 알콜중독 가정파탄의 지름길입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